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폰3GS 약정승계 --> 아이폰4 공동구매 방법


 저는 2009년 12월에 아이폰3gs를 예판으로 구매 했었습니다. 그당시 제 주위에서는 거의 처음이었었죠^^ 이제 아이폰4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ㅠㅠ 불편함은 잘 모르고 지냈지만 아무래도 배터리, 카메라 면에서 불편함이 느껴져서 아이폰4를 구매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본 아이폰4 공동구매. 네이버 까페에서 가장 저렴한 공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애플인사이드 --- 약정승계가능
http://cafe.naver.com/MyCafeMain.nhn?clubid=15694004

 그렇치만 제 친구가 이번에 핸드폰 판매를 시작하게 되어서 가게를 시작하는 다음주 쯤 친구에게서 아이폰4를 구매할 예정입니다. 아이폰4를 구매하실 분들에게 참고가 되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아이폰은 어디에서 구매를 하건 약정요금과 약정기간, 할인요금, 이런것들이 거의 비슷합니다. 차이가 있는것은 가입비, 유심비, 채권보전료 입니다. 공동구매를 하는 곳에서는 보통 이런것들을 면제해 줍니다. 가격이 꽤 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사은품을 준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대리접에서 사면 그자리에서 바로 아이폰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휴대폰을 산다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서류를 작성해서 메일이나 팩스로 보내야 하고, 개통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는 곳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잘 살펴보고 구매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인터넷으로 잘만사면 이런 할인들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아이폰4 구매후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3gs는 약정승계로 다른 분에게 넘길 생각입니다. 현재 약정이 9개월 남아 있기 때문에 구매하시는 분도 좋은 조건이 될듯 합니다. 벌써 예약자가 있습니다^^ 약정승계, 쉽게 말하면 나의 휴대폰을 다른 사람에게 승계하는 것입니다. 할부, 할인를 같이 넘기느냐 아니냐의 차이죠. 3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약정이 많이 남은 경우 휴대폰과 추가금을 같이 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약정이 적게 남은 경우는 할부금, 할부기간까지 같이 넘기는 것이 간단하고, 편합니다. kt에서 기존 아이폰3gs고객을 잡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내 좋은 방법인데요. 그냥 약정승계 받을 사람만 있다면 간편하긴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쓰던 번호를 계속해서 쓸수 있기도 하구요^^

 전국에 약정승계 가능한 올레 프라자는 쇼고객센터 어플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을 쓰면서 저의 생활도 많이 달라 졌습니다. 아이폰을 다시 구매한다는 것 자체가 제가 아이폰을 잘 사용했다는 증거가 될수도 있을꺼 같습니다. 혹시 아이폰4 구매 생각하시는 분들. 제가 아는만큼 알려드릴테니 문의해주세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실 수 있게
View on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