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패드 차량용 거치대 만들기


 아이패드를 구입하고 주변 악세서리를 알아보던중 아이패드 차량용 거치대를 발견했습니다. 종류도 몇가지 있고 저련한건 3만원 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했습니다.

그렇치만!! 전 만들었죠.ㅎㅎ 아이폰 차량거치대, 차량 충전선, 아이폰 카메라용 거치대까지. 모두 만들었으니 이번에도 직접 제작해야겠죠?? 일단 완성된 모습입니다. 완성사진은 낮에 촬영해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두시간 반정도 걸렸습니다. 준비물은 우선 철사옷걸이, 전기테이프, 뻰찌(??), 아무튼 철사를 구부리고 자를수 있는 도구. 이렇게만 있으면 됩니다. 우선 철사를  양끝을 자르고 길~~~게 펴서 시작합니다.


 아이패드 두께보다 조금은 더 간격을 주어야 합니다. 다음 발 3개를 더 만듭니다. 철사를 구부려야겠죠.ㅠㅠ



 가운데 위치한 받침대가 중요합니다. 저 받침대는 제가 예전에 아이폰 차량 거치대 만들었던 그 부분에서 떼와서
아이폰 거치대를 없애고 다시 만드는 것입니다.


 아이폰 거치대 만들었던 방식으로 차량 카세트 테이프부분에 삽입 할 예정입니다. 카세트 말고도 여러 방법이 있으니 검색해보심이... 밑에 사진은 제가 예전에 만들었던 아이폰 차량 거치대 사진입니다.



 두번째 사진을 카세트 테잎자리에 밀어 넣으신 다음, 첫번째 사진에 있는 삽입철판을 넣어서 마무리 하는 것입니다. 일단 이것은 마지막이므로 패쓰~ 받침대 만들기의 마지막 작업은 윗부분 만들기 입니다. 이부분 역시 철사를 이용해서.


 요렇게 하고 다음 전기테이프로 칭칭 감아줍니다. 전기테이프가 제일 깔끔하다는..ㅎㅎ


 이제 받침대는 완성입니다. 다음, 아까 사진에서 보여드린 고정하는 철판과 그것을 연결해주는 부분들을
전기테이프로 감아줍니다. 원래는 부품만 제대로 있다면 간편하게 하실 수 있지만 부품이 제대로 없이 막 만드는 것이라서 힘들게 전기테이프로 막 감아줍니다. 밑에 요런 재료를 이용해서 (재료는 네비게이션 거치대 구매시에 추가 주문해서 좀 남은 재료들 입니다.)


다음 이것들을 조합해서 만들면.


요렇게 젤리케이스가 있어도 쏙 들어간답니다. 앞에서 보면 뒤의 허접한 모습이 잘 안보이므로 바로 차에 거치합니다. 작업후 밤에 찍은 거라서 좀 어둡네요. 낮에 찍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이상 저의 솜씨였습니다. 예전부터 여러가지를 만들기를 좋아하는 저에겐 그냥 작은 기쁨이었습니다. 해놓고 보면 보람차구요. 예전에 만든 것들은 아이폰 사진거치대, 아이폰 차량 거치대, 그다음 저희집 차 sm3에 소울스타일 led등(음량에 따라 깜빡임) 오디오 led튜닝 등등. 만드는걸 좋아합니다.ㅎㅎ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많이들 방문해 주시구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실 수 있게
View on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