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며칠동안 '나는 꼼수다.' 몰아서 들었습니다. 통쾌함^^


 예전부터 인터넷에 '나는 꼼수다.' 라는 검색어가 뜨는 것을 보고, 도대체 무엇이길래 이토록 검색어순위에 오르내리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팟캐스트에서 '나는 꼼수다.'를 검색했습니다. 그리곤 아이폰으로 1회부터 듣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꼼수다.'는 가카헌정방송이라는 슬로건으로 우리 이명박 대통령의 위대함을 찬양하는 방송입니다. 물론 위대함을 찬양하는 방법이 다른 언론들과는 틀립니다.(가카=이명박대통령) 딴지라디오에 모인 4인(딴지총수 김어준, 17대 민주당 국회의원 정봉주, 전교수 김용민, 시사in기자 주진우)이 정치권에서 일어나는 모든일에 대한 소설을 씁니다. 단, 그 소설은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됩니다. 이 네명이 쓰는 소설은 허무맹랑한듯 보이지만, 사실 그 정확성은 정말 대단합니다. 그들의 예언이 적중한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기에... 처음 이 방송을 들었을때, '음... 이 방송은 머하는 방송일까. 방송이라고 하기엔 조금 허접한것 같은 느낌이.' 등등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1회 'BBK총정리'편을 듣고, '나는 꼼수다'의 팬이 되었습니다.

<Daun까페-정봉주와 미래권력들 '나는 꼼수다' 듣기>

 '나는 꼼수다'는 대한민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정치에 대한 모든것을 대본없이 즉흥적으로 풀어 나갑니다. 그들은 모두 정치분야의 전문가라고 할 정도로 정치권에 대한 지식이 상당합니다. 특히 정봉주 전 국회의원은 정치경험을 바탕으로, 주진우 시사인 기자는 탐문수사를 바탕으로 정치권에서 일어나는 모든 꼼수를 찾아냅니다. 모든일에는 이유가 있는법. 정치권에서 일어나는 일이 어떤 이유에서 그렇게 되었는지, 어떤 꼼수가 숨어 있는지. 모든것을 알기쉽게 설명해 주고, 그들 각각의 감정을 실어서 소설을 써 나갑니다.

<아이튠즈 팟캐스트 1위>


<이미지 출처 - http://blog.naver.com/combo345?Redirect=Log&logNo=100135124484>

 '나는 꼼수다'가 이렇게 큰 인기를 얻는 것은 다 '가카의 덕'입니다. 가카의 섬세함, 절약정신, 가족을 사랑하는 정신. 이 모든것이 이 라디오에 다 들어납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인해 정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정치는 어려운 것이 아니다라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단편적으로 어렵게만 바라보았던 정치가 쉬워집니다. 정말 강력추천합니다.

 민주당소속 노원구 공릉동 월계동을 지역 기반으로 하고있는 정봉주 17대 국회의원은 8월18일 'BBK사건'으로 재판을 받을 예정이었습니다. 징역1년을 선고받을수 있었기에, 모두가 우려했습니다. 그러나 공판날짜가 미뤄지면서 이 방송을 더 오래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는 꼼수다' 듣기>




모든 댓글에 답글을 달기위해 노력중입니다^^

Daum View 구독하기 (+)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실 수 있게
View on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