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

박주찬의 "공정한 사회"에 대한 Q&A

-그림 출처 : 팔자눈섭 (ppuu21) 님의 블로그

8Q/8A

주찬이에게 궁금한 것이 있으세요??
솔직한 저의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Q1 : 국회의원에 도전 하려고 하는 것과 공정한 사회는 무슨 관계가 있죠??

A :  제가 국회의원에 도전하려고 하는 이유중 하나가 우리나라 모든 국민에게 할수있다는 희망을 주기 위해서 입니다. 그것이 곧 공정한 사회를 이루려고 하는 저의 결심입니다.
Q2 : 할수있다는 희망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말하나요??

A : 지금 우리 사회는 가진것 없는 사람은 아무리 노력해도 그 꿈을 이루기가 어렵습니다. 제가 그 틀을 깨고, 국회의원에 당선되어서, 국민여러분도 그 틀을 깰수 있게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가난의 그늘에서 벗어날 수 없는 국민들에게 올바른 경쟁을 통한 진정한 기회의 평등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Q3 : 기회의 평등이란 이번 정부의 슬로건인 "공정사회"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A : 그렇습니다. 이명박 정부가 그토록 외치던 공정사회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말뿐이지, 정부가 공정사회를 위해서 무슨 일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고위 공직자들의 자녀들이 또다시 공직자로 임명되고, 죽도록 공부해서 시험을 쳐도 그들에게 밀리는 이런 사회를 보고 아직도 변한 것이 없다고 느낍니다.
Q4 : 공정한 사회를 이루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실 예정입니까??

A :  우선 부정부패를 이 사회의 악으로 규정하고 부정부패와 맞설 생각입니다. 부정부패를 근절하기 위한 법들을 개정하고, 공정한 경쟁을 통한 인재의 임용을 위해서 인재채용방침을 다시한번 점검해 볼 생각입니다.
Q5 : 사회 기득권층의 저항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 되는데요.

A :  그렇습니다. 기득권을 가진 사람들은 그 기득권을 놓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쓸 것입니다. 그러나 국민들의 지지와 관심만 있다면 충분히 실행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국민들이 저항하지 않으면 그들은 예전과 마찬가지로 공정한 사회에 반하는 행동들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전 국민의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Q6 : 공정한 사회에 대한 인식과 생각을 알고 싶습니다.

A :  블로그를 만들면서 맨 처음 작성한 글이 바로 공정하 사회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작성글 보기 - 2010/10/24 - [Think] - 공정한 사회 이 글을 보시면 제가 공정한 사회에 대한 어떤 인식과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이해가 될 것입니다. 세상이 원래 그렇치 하는 생각으로는 공정한 사회를 결코 이룰 수 없습니다.
Q8 : 마지막으로 한마디 하신다면??

A :  진정으로 공정한 사회는 노력하는 모든사람에게 공평하게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권력과 돈에 의해서 흔들리지 않고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인재를 채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사회의 공직자에 대한 인사시스템을 다시 점검해서 국민모두에게 기회의 평등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댓글에 답글을 달기위해 노력중입니다^^

Daum View 구독하기 (+)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실 수 있게
View on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