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

같은 20대 후보로서 손수조후보에게 실망한 이유.


 오늘도 새누리당 손수조후보가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그러나 이번 논란은 쉽게 수그러들 것 같진 않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왜 많은 분들이 그녀에게 실망을 하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손수조후보 재산신고사항>

 오늘 하루종일 검색어 상위에 랭크된 검색어는 '손수조 재산'. 손수조후보가 어제 사상구 새누리당후보로 등록하면서 신고한 재산내역에서 큰 돈이 보였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왜곡된 것입니다. 실제 손수조후보의 재산은 전세금 3000만원. 그리고 그녀의 부모님의 재산이 4억3400원입니다. 누군가 손수조 후보의 재산이 4억6천만원이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논란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손수조 후보 본인의 재산사항입니다. 전세금 3000만원. 그녀는 처음 출마를 선언하면서 전세금 3000만원을 뺀 돈으로 '3000만원으로 선거 뽀개기' 라는 슬로건을 내걸었습니다. 그러나 이 3000만원은 실제 전세를 뺀 금액이 아니었습니다. 오늘 손수조후보의 블로그에 이에 대한 해명이 올라왔습니다.

<참조-손수조후보 블로그 http://blog.naver.com/sonsujo/20154000868 >

 재산 논란에 대한 이야기는 이만하겠습니다. 이 부분은 자신만이 알고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손수조후보가 처음 '3000만원으로 선거 뽀개기' 라는 슬로건을 걸었을 때 무척 놀랐습니다. 저 또한 20대 예비후보였고, 과연 어떻게 최소한의 자금으로 선거를 치룰 수 있을지 고민을 하고 있는 중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손후보가 사용한 자금의 내용을 보았을 때, 저는 직감했습니다. 결코 3000만원으로 선거를 치룰 수 없을 것이라고.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사무실임대, 명함, 문자, 회계비 등 제입장에서는 많은 불필요한 지출들이 보였기 때문입니다. 저는 회계를 직접하고 있습니다. 명함은 선거사무장과 같이 디자인하고, 인쇄만 가장 저렴한 업체에서 합니다. 보통 다른후보들 명함의 1/5정도의 비용만 지출합니다. 문자는 일부러 보내지 않았습니다. 사무실 임대는 원룸 보증금 100만원에 월세4개월치+부동산 수수료. 총 300만원. 저는 후보로 등록하는 지금까지 기탁금 1500만원, 나머지 600만원 정도로 약 2100만원 정도의 자금을 사용했습니다. 여기에 집에서 가져온 사무실 컴퓨터, tv를 포함하면 2300만원정도. 앞으로 벽보비용 30만원, 공보물 비용 150만원을 더해서 약 2500만원정도의 자금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저는 최소한의 자금만을 사용해서 선거를 치르기 위한 요소가 부족해 보였음에도, 3000만원이라는 자금으로는 선거를 치룰 수 없다는 것을 본인이 알고도 끝까지 이런 슬로건을 사용한 손수조후보에게 실망했습니다.

 '3000만원 선거 뽀개기'. 좋습니다. 그러나 저는 선거를 처음 경험해 보기 때문에 얼마의 자금이 들어가야 하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선거자금을 딱 정할 수가 없었습니다. 손후보역시 마찬가지였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손수조후보가 '3000만원 선거 뽀개기'라는 슬로건을 사용했고, 그런 긍정적인 요소가 이만큼의 관심을 받는 것에 분명 반영되었기 때문에 문제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20대, 부산 출마 후보로서 정말 안타까운 모습입니다.

 지금이라도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한 사과는 분명 있어야 합니다. 기존 정치인들을 비판하면서 자신도 그들과 같은 정치인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사과할 것은 하고 넘어가는 당돌한 모습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지금 그렇지 않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손수조후보에 대해 실망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4월11일 총선까지 남은 기간은 19일. 최소한의 자금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기 위해 오늘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진정한 3000만원으로 선거 뽀개기가 보고 싶으신가요?? 그럼 부산 사하구갑 청년당후보 기호6번 박주찬이 해 보겠습니다. 저는 거짓말을 하지 않겠습니다. 약속을 어기지도 않겠습니다.


 청년당 박주찬.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모든 댓글에 답글을 달기위해 노력중입니다^^

Daum View 구독하기 (+)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실 수 있게
View on 클릭 해주세요^^